참 지랄리스틱 하다...
환경 설정의 경우 안되면 고생은 많이 하지만 한번 해결하면 다음부터는 한동안 볼일이 없어서 더 헤매는거 같다. 


1. 첫번째 난관

system.data.oracleclient에는 oracle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버전 8.1.7 이상이 필요합니다.

일단, 막 뒤졌다.
윈도우 환경 변수를 보니 ORA_HOME,, TNS_ADMIN, NSL_LANG 도 안잡혔길래,
환경변수를 추가해줬지만... 역시 안되었다.
iis를 재기동시켜야 했는데, 어떻게 해놓은건지 iis관리도구에는
나의 개인PC와 다르게 어디에도 정의된것이 없었다...

다행히 커멘드 명령이 존재했다

iisreset      (부가적으로 적자면 iisreset /start   ,iisreset /stop 형태로 시작, 시작을 나눌수도 있다.)


2. 두번째 난관

ORA-12705: Cannot access NLS data files or invalid environment specified

으음? 환경변수에 정의해뒀는데?
잘 생각해보니 나는 인스턴트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내 설정으로 쓰려고 했는데...
이미 오라클클라이언트가 깔려있던거 같다.
혹시나 해서 뒤져보니 레지스트리(regedit)에 보니

HKEY_LOCAL_MACHINE\SOFTWARE\ORACLE
ㄴ NLS_LANG = NA

로 되어있었다. 이런 슈발리에 ....
NLS_LANG=KOREAN_KOREA.KO16KSC5601

로 변경...iis재시작 (iisreset )


꺄올~~~  잘된다....

Ps. 이 방법으로 해결안되면 종종, 오라클클라이언트 폴더의 실행권한 문제가 존재한다고도 한다.
http://www.simpleisbest.net/articles/200.aspx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