옛날부터 프로젝트하면 달력 만드는게 꽤나 골치아프다.
디자인도 가지가지인데 js로 동적구현을 해야하고...
나만 구현하면 상관없는데 신입분이나 js를 잘 못하는 사람에게는 쥐약이다.

그래서 문득 디자인이 있는 html을 로딩해서 특정값을 치환해 버리면
디자인코드를 js에 소스코드 박아넣지 않아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


ruby에서 아래와 같은 사용이 가능하다. 그래서 이 아이디어를 적용하면 어떨까 싶었다..
name = '정선생'
age = 10
puts "나는 #{name} 입니다. #{age + 1}살입니다"

==> 나는 정민철 입니다. 11살입니다.
  



1. 컨셉




이런식으로 디자인에 예약어 같은걸 넣고 이 값들을 치환해 버리는 구조면 어떨까?? 하는것이다.
 - 날짜값 : #{days[0]} ... #{days[1]}
- 년 : #{year}
- 월 : #{month}
- 일 : #{day}
- 사용자 정의값 : #{USER[키]}
- 간단한 수식 : #{ 간단한 수식 }

참고로 #{xx} 같은것은 RUBY라는 언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.


 


2. 결과 (실제로 스크립트를 실행하면)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다운로드

calendar_pure_bugfix_20121021.zip.zip


(history) 

날짜가 0부터 시작하는 버그있으니 위에것받으세요. 아래껀 폐기.

calendar_pure.zip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+ Recent posts